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설계항목 설계목표
에너지원 SOFC 29Vnominal, 22~41V, 275Amax
배터리 48Vnominal, +10 ~ -20%, 500Wh
출력전력용량 정격 연속 5kW
과부하 1분간 10kW(5kW SOFC+5kW 배터리)
출력전압 형태 단상 120V/240V, 60Hz
조정율 ± 6%
주파수 ± 0.1Hz
왜율 5% 이하
양산가 US $40 / KW
효율 90% 이상
무게 및 부피 30kg, 88.5L 이하
소음 50dB이하 (1.5m 거리에서)
보호기능 과전류, 과전압, 과온도, 저전압, 단락회로
- 연료전지 특성을 고려한 시스템 제어 알고리즘
- 저가격의 DSP에 의한 제어기 구현
- 소프트 스위칭에 의한 고효율 전력변환
- 전력회로부 최적 설계 및 시스템 인테그레이션
- 양방향 컨버터에 의한 배터리 충·방전 구현
설계항목 설계목표
정격전력 1kW(3kW 최대)
출력전압 240V/110V ± 10%
주파수 50/60Hz ± 2%
고조파 왜율 5% 이하
역율 90% 이상
양산가 $200/kW 이하
효율 90% 이상
무게 및 부피 3kg, 7.5L 이하
동작모드 독립운전 및 계통연계운전
계통연계 규정 IEEE1547
보호기능 과전류, 과전압, 과온도, 저전압, 단락회로
- 단상 계통연계 인버터 제어 알고리즘
- 계통연계 및 독립운전 모드 동작(자동 모드 전환)
- 저가격 DSP TMS320F2812에 의한 제어기 구현
- LCL 필터 설계 및 전력회로부 최적설계
- IEEE 1547 계통연계 규정 만족을 위한 설계
설계항목 설계목표
출력전력 3kW
입력전압 110V/220V
출력전압 332V nominal, 250V~370V
역율 98% 이상
효율 96% 이상
통신 CAN protocol
보호기능 과전류, 과전압, 과온도, 단락회로
- 배터리 충전 알고리즘
- 역률 제어 알고리즘
- Full Digital 설계
- 소프트 스위칭에 의한 고효율 전력변환
- 전력회로부 최적 설계